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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공유합니다.

by JNLC 2022. 9. 16.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등 직원을 고용할 경우 노동법상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표준 근로계약서는 기본적인 내용 이외에 회사 규정상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런데 표준 근로계약서의 기본 내용을 어떤 것을 추가해야 할지 모르는 분을 위해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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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계약서는 양측의 동의하에 업무 시작 전 작성해야 하며, 필히 사인이나 도장을 날인하여 보관해야합니다. 근로계약서 작성은 근로기준법령에 정해져 있는 의무적인 행위이기 때문에, 만약 이를 어길 시에는 사업주는 500만 원의 벌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성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교부를 하지 않게 되면 벌금과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표준 근로계약서 기본 내용

 

표준 근로계약서는 근로계약 체결 내용을 적어놓은 계약서로써, 고용된 직원의 근무 개시일과 근무장소, 업무내용, 근무시간, 휴무일, 근로의 대한 임금 및 지급 날짜, 연차에 대한 내용, 사회보험 적용 여부, 근로계약서 교부에 대한 내용, 근로계약 및 취업규칙 등의 성실한 이행을 했는지에 대한 내용 등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외의 내용은 근로기준법령에 의해 정한다는 내용을 적어야 하며, 마지막으로 사업주와 근로자의 서명을 포함해야 합니다.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을 첨부해서 올려드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표준 근로계약서 서식.hwp
0.05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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