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통진맛집 <삼시세끼> 묵은지 부대찌개

by JNLC 2021. 9. 7.
상호 : 삼시세끼
주소 :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하성로 297
메뉴 : 대구탕 8,000원
           묵은지부대찌게 (소) 23,000원 (대) 30,000원
           고등어묵은지찜 (소) 25,000원 (대) 35,000원
           돼지고기묵은지찜 (소) 25,000원 (대) 35,000원
           갈치묵은지찜 (소) 28,000원 (대) 38,000원
영업시간 : 오전 5시 ~ 오후 11시
전화번호 : 031-988-0174
맛평가 : ★☆ (4점)

오늘은 김포시 통진읍에 위치한 삼시세끼라는 묵은지찜 맛집을 소개 해보려고 해요.

김포 통진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점이 많지 않은거 같은데요.

매번 점심때마다 어디가서 밥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많아요.

이전에 자주 가던 삼시세끼 찌개마을이라는 음식점이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어요.

예전 삼시세끼 찌개마을에서는 김치찌개 청국장 제육덮밥 등 일반 한식종류를 팔았었는데 가성비 좋은 맛집이였어요.

반찬으로 인원수에 맞춰서 계란후라이도 나와서 더욱 좋아했던 집이였어요.

그런데 오늘 점심을 먹기위해 밖으로 나가는중 회사 근처에서 예전에 좋아했던 삼시세끼라는 음식점과 상호가 같은 음식점이 생긴걸 발견했어요.

그래서 저와 회사동료들은 삼시세끼에서 점심을 먹기로 결정했어요.

삼시세끼에 도착해서 메뉴를 보니 예전 삼시세끼와는 전혀 다른 메뉴들을 팔고 있었어요. 그런데 특이한점은 전화번호는 같은 번호로 되어 있었어요.

혹시 같은 집인가 생각했는데 사장님은 같은 분이 아니였어요.

일단 메뉴를 보니 대구탕, 묵은지 부대찌개, 고등어묵은지찜, 돼지고기묵은지찜, 갈치묵은지찜 정도가 메인 메뉴인거 같았어요.

저희는 묵은지부대찌게 (대)를 시키기로 결정하고 주문을 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니 사장님께서 몇가지 밑반찬을 가져다 주셧어요. 밑반찬이 부족할 경우에는 셀프로 리필 가능했어요.

밑반찬들이 대체로 짜지않고 먹을만했어요.

얼마후 묵은지부대찌게가 나왔어요.

이제껏 묵은지부대찌게라는 메뉴는 처음 먹어보는데 비주얼은 묵은지김치찜과 비슷한거 같아요.

안에 들어 있는 재료들을 보니 묵은지, 두부, 부대햄사리, 파, 콩 통조림, 다진마늘, 청양고추 정도가 들어있었어요.

묵은지를 거의 반포기정도를 사용하신거 같았어요. 

그리고 돼지고기와 햄사리도 뜸뿍 들어 있었어요.

앞접시에 덜어서 맛을 봤어요. 

맛은 돼지고기를 듬뿍넣은 진한 김치찜과 비슷한데 김치찜에 햄사리를 추가해서 부대찌게 맛과 김치찜에 맛의 조화로운 맛인거 같았어요.

김치찜과 부대찌게를 둘 다 맛본다는 느낌이였어요. 

그런데 삼시세끼의 묵은지 부대찌게의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어요.

바로 라면사리와 공기밥은 따로 주문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부대찌게의 생명은 라면사라인데 라면사리를 따라 주문해야 한다니.... 

제 생각에는 멀리서 찾아와서 먹을만한 정도는 아니에요. 하지만 김포 통진근처에 계신분이라면 충분히 오셔서 드실만한 그런 음식점인거 같아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은 잘 쓰지 못하지만 최대한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블로그가 유익하셧다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