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정말 맛있는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by JNLC 2021. 9. 6.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말 맛있는 오징어볶음 황금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해요. 며칠 전 복숭아 그릭 모모가 너무 맛있어서 또 만들어 먹었어요. 그리고 저녁으로 오징어볶음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징어볶음을 만들때 물이 많이 나오지 않는 꿀팁도 같이 알려 드리려고 해요.

오징어볶음 레시피
재료 : 오징어 두 마리, 당근 1/3개, 파 한뿌리, 콩나물 한 줌, 양파 1개
양념 : 진간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치킨스톡 약간
복숭아 그릭 모모
준비재료 : 말랑 복숭아, 그래놀라, 꿀, 그릭 요구르트

 

 

오징어볶음 조리방법

  1. 먼저 오징어를 내장을 제거하고 손질해 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2. 야채들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3. 양념재료들을 볼에 닮아 잘 섞어주세요.
  4. 콩나물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참기름 살짝 넣고 비벼주세요.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오징어를 살짝 볶아주시고 채에 걸러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이렇게 해야 오징어에서 나오는 물도 없어지고 식감도 좋아져요.)
  6. 팬에 버터를 살짝 둘러서 양념장과 오징어를 넣고 볶다가 야채를 넣고 볶아주신 뒤에 재료가 다 익으면 불을 끄고 콩나물을 얹어서 같이 맛있게 드세요.

Tip

  • 콩나물이 양이 많으면 간장을 1-2큰술 더 넣어 주세요.
  • 저는 콩나물 없이 만들어서 간장을 3큰술만 넣었지만 콩나물과 같이 드신다면 간장을 4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오징어볶음 색깔도 너무 맛깔나게 생겼죠?

볶음밥은 어제 먹다 남은 불고기에 남은 오징어를 넣어서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정말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복숭아 그릭 모모를 만들어 먹었어요.
전에 블로그에 레시피를 올려놨지만 다시 한번 적어볼게요.

복숭아 그릭 모모

  1. 먼저 말랑한 복숭아에 구멍을 뚫어 씨를 빼주세요.
  2. 구멍 안에 그릭 요구르트를 채워주시고 랩을 씌워서 냉동실에 2시간 정도 보관해 주세요. 약간 살얼음이 낄 정도면 됩니다.
  3. 이쁜 접시에 그래놀라를 닮아 주시고 살얼음이 낀 복숭아를 플레이팅 해주시고 위에 꿀을 뿌려주세요. (꿀이나 메이플 시럽 등 달달한 걸로 뿌려주시면 돼요.)
  4. 칼로 이쁘게 잘라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죠? 저는 달달한 걸 좋아해서 꿀을 좀 많이 뿌려서 먹었어요.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은 잘 못쓰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정보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