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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

물품계약의 첫걸음 - 물품구매계약서 작성하기 (물품구매계약서 양식 첨부)

by JNLC 2021. 10. 6.

회사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고객으로 부터 자사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구매 요청이 들어올때 물품구매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물품구매계약은 거래 당사자들 간 물품을 주고 받기 위해 체결하는 계약으로, 불공정 거래 혹은 문제가 발생 할 경우 계약에 기재한 내용에 따라 법적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작성시에는 당사자가 입회한 가운데 작성되어야 하며, 서로 내용을 확인 후 기명날인하여 보관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품구매계약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물품구매계약서 양식을 첨부해 드리려고 합니다.

 

물품구매계약서

물품구매계약서는 필요한 물품을 공급받기 위해 구매업체와 공급업체 간 계약 관계를 체결하는 내용을 작성한 문서를 말합니다. 물품 계약을 체결하게 되면 구매업체의 발주 내역에 따라 계약 당사자 간 납품이 진행되며 계약서에 명시한 남품금액과 일자에 맞춰서 납품이 이루어 집니다.

물품구매계약서는 거래 당사자 간 계약과 관련한 약정사항을 기재하고 계약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작성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물품구매계약서에는 계약 기관과 계약대금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구매 물품 및 계약 금액을 상호 협의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서식 구성항목

물품계약서에 구성항목으로는 계약자에 발주처, 계약 대상자를 기재하고 계약 내용에 물품명,계약 금액, 총 제조 부기 금액,계약 보증금, 지체상금율, 물가 변동 계약 금액 조정 방법, 납품 일자, 납품장소,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Tip

  • 물품구매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해 원만한 계약을 체결하고 불합리한 조항이나 일방의 이익만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애매모호한 단어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 구매 계약의 효력은 체결일로부터 발생하며 별다른 사유가 없는 한 지속적인 갱신으로 계약이 유지 됩니다.
  • 계약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나 추가 계약 사항은 별도의 문서를 첨부하여 결정하도록 합니다.

물품구매표준계약서폼
물품구매계약서폼.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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