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 남양주새우소금구이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

by JNLC 2021. 8. 16.

오늘 제가 소개할 맛집은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이에요.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은 남양주 화도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가 자주 다니던 시크릿수상레저에서 10분거리에 있기 때문에 시크릿수상레저에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이곳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상호 :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수레로 1116
전화번호 : 031-559-8845
영업시간 : 매일 16:00 - 23:00 (1,3째주 월요일 휴무) / 활새우철 (7월중순부터 11월중순) 연중무휴
업체정보 : 신선한 생새우를 맛 볼 수 있는 왕새우직판장으로서 저렴한 가격으로 새우요리를 맛볼수 있는 매장

 

 

새우는 전 세계 2,500여 종 있다고 하는데요. 담수, 기수, 바닷물 등에 분포하지만 대부분 바닷물에 산다고 합니다. 무리를 지어 사는 습성이 있으며, 연안을 비롯한 대륙붕 또는 강어귀에 서식한다고 해요. 그리고 타우린, 키토산, 아스타잔틴, 칼슘이 풍부해 피로 회복자양강장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고 지금처럼 과도한 햇빛의 노출로부터 망막을 보호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해요. 또한 두뇌발달,치매 예방, 체중조절, 피부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단백질로 운동하시는 분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예전에 한창 운동할때 닭가슴살 먹기 지겨우면 새우를 먹으러 갔었어요. 하지만 소주없이 새우만 먹기가 괴롭더라구요.

제가 갔었을때는 손님이 너무 많아 빈자리가 하나뿐이였어요. 그리고 주차 자리는 넓지 않았어요. 매장뒤에 주차장이 있는데 4-5대 정도 주차하실수 있고 매장앞에 한두대정도 되실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제가 갔었을때는 4인기준으로 먼저 왕새우 2판을 시켰어요. 저희는 한판은 소금구이로 먹고 나머지 한판은 생새우회로 먹었는데요.
그리고 생새우회에서 나온 대가리는 라면에 넣어서 먹었어요.

참고로 왕새우직판장은 천사의 섬이라 불리우는 청정해역 신안군 천일염만 사용한다고 해요.

주문한지 10분쯤 지났을 무렵 주문한 왕새우소금구이가 나왔어요.

뚜겅을 닫고 5분정도 센불로 구워주시면 맛있는 왕새우소금구이를 맛보실수 있는데요. 5분중에 4분은 센불로 구우시고 1분은 불을끄고 뜸을 들이셔야 더 맛있는 왕새우소금구이를 맛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방법)

왕새우소금구이 마석직영점

뚜껑을 닫고 센불로 구우면 처음 30초정도는 안에있는 생새우가 파닥파닥 튀어 올르는데 힘이 엄청 쎈게 엄청 싱싱해 보이더라구요. 싱싱한 새우일수록 더 힘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왕새우소금구이가 서서히 익어 갈 즈음에 생생우 횟감이 나왔어요. 생새우 횟감이 나오면 접시에 조금씩 담아서 하나하나 몸통을 잡고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요.

새우회는 몸통을 잡고 대가리를 먼저 따고 몸통의 껍질을 벗기면 쉽게 손질할수 있어요. 새우회가 얼마나 신신한지 너무 쫄깃하고 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생새우를 몇개 까서 먹었으니 이제 왕새우소금구이를 먹어볼까요? 왕새우소금구이는 머리를 먼저 따고 몸통을 양 옆으로 벌리고 꼬리를 잡고 잡아 당기면 쉽게 깔 수 있어요. 제가 새우를 워낙 좋아해서 자주 까서 먹다보니 이 방법이 제일 잘 벗겨지고 쉬운 방법인거 같더라구요. 더 쉬운 방법을 알고 계신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새우 대가리는 모아서 새우머리튀김으로 쓰셔야 해요. 버리시면 절대 안되요. 왕새우직판장새우머리튀김은 꼭 먹어야 해요. 엄청 맛있거든요.

아까 남겨두신 새우머리는 직원분께 드리면 주방에서 맛있게 튀겨서 가져다 주세요.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에서 먹어본 새우머리튀김제가 먹어본 새우머리튀김 중에 최고였어요. 새우머리튀김 강추!!!!

왕새우소금구이생새우회새우머리튀김까지 다 드셧다면 아까 생새우회에서 남은 생새우대가리를 먹어야 겠죠? 먹는 방법은 새우해장라면입니다. 새우해장라면을 주문하시고 라면이 나오면 생새우 대가리라면 안으로 투척해서 드시면 바다에서 즐길수 있는 신선한 해물라면의 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새우해장라면새우대가리를 더한 맛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바다 한가운데에서 끊여 먹는 듯한 신선하고 바다의 향을 느끼실수 있는 그런 맛입니다. (참고로 저는 바다 한가운데에서 라면을 끓여 먹은적은 없습니다. 그럴거 같다는 의미이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라면입니다. 정말 맛있어요. 면발도 너무 쫄깃하게 잘 끓여져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은 활새우철이 되면 꼭 와봐야 하는 곳인거 같아요.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 지금도 침이 흘러 내리네요. 요번주말 왕새우직판장 마석직영점으로 달려가야 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