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인천 남동공단 맛집 떡볶이 맛집 공단 떡볶이

by JNLC 2021. 8. 13.

오늘은 인천 유명 3대 떡볶이 집인 인천 남동공단 공단떡볶이공단 떡볶이를 소개하려고 해요. 인천 유명 5대 떡볶이에는 옥련동 할머니 떡볶이, 부평 모녀 떡볶이그리고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 인천 남동공단 공단떡볶이공단 떡볶이가 있어요. 공단 떡볶이는 인천 3대 떡볶이라는 유명세를 실감하듯 항상 대기시간이 엄청 긴 맛집 떡볶이집이에요.
저희 부부가 도착했을 때 이미 어마어마한 손님들이 대기하고 계셨는데요.  20-30팀 정도가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저희도 대기표를 받고 차 안에서 기렸어요. 대기순서가 되었을 때 자리에 없으면 안 되기 때문에 저는 수시로 가서 확인했어요.

상호 : 공단 떡볶이
전화번호 : 032-821-5566
영업시간 : 평일 07:00 - 19:00
                주말 07:00 - 17:00 (공휴일)
                주일 휴무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보통 조기 마감)

기다린 지 한 한 시간쯤 지났을 때 드디어 저희 부부의 대기순서가 되었어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사장님께서 빈자리를 안내해 주세요.
저희 부부는 어묵, 김밥, 쫄면, 떡볶이를 주문했어요.
주문한 지 몇 분 지나지 않아 음식이 나왔어요.

비주얼은 보통 동네 분식집과 다를 바 없더라고요.
그리고 음식 맛은 전체적으로 다 심심한데 은근히 중독성이 있더라고요.
떡볶이는 처음 맛은 그렇게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은데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먹고 싶어지는 맛이다라고요.
떡볶이의 떡도 엄청 쫄깃쫄깃해요.
그리고 쫄면도 면발이 엄청 쫄깃하더라고요.

아이들이 먹어도 될 만큼 양념이 강하지 않아요.
음식을 짜게 드시거나 양념이 센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입맛에 안 맞을 수도 있어요.
저도 음식을 짜게 먹긴 하지만 공단 떡볶이는 은근 계속 먹게 되는 맛이더라고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생각나는 맛이에요.
참 신기하더라고요. 그래서 인천 3대 떡볶이라 불리는 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남동공단 떡볶이는 심심하면서 은근히 중독성이 강한 맛이고 시간이 지난 후에 생각나는 맛인가 같아요.
양념이 약해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만큼 맵지 않은 평범하면서 중독성이 강한 맛인 거 같아요.
그리고 떡볶이의 떡이나 쫄면의 면발이 쫄깃쫄깃해서 식감이 좋은 거 같아요.
저는 만족하면서 먹었어요. 나중에 또 가서 먹고 싶은 맛이에요.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지 않거나 식감을 중시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하면서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잘 쓰지는 못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좋은 정보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항상 해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