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자기계발도서,'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을 소개합니다.

by JNLC 2022. 3. 29.

최근에 정독한 자기 계발 도서 중에 나폴레온 힐과 주디스 월리엄슨의 저자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이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는 이 책에 대해 "나폴레온 힐의 인생철학은 불확실한 삶을 돌파하는 아주 유용한 도구다!"라며 극찬을 했습니다.

 

반응형

 

나폴레온 힐은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세계적인 멘토라 불리는 사람입니다.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에서는 나폴레온 힐이 세계적인 멘토로 성장하게 된 계기와 사람들을 성공에 길로 이끄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철학'에 대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나폴레온 힐은 신입 기자 시절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를 인터뷰하기 위해 만났고, 앤드루 카네기는 사흘 동안 이어진 인터뷰 내내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를 잃지 않는 나폴레온 힐에게 매료되어 제안을 하게 됩니다. 그 제안은,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자기 성장 비결과 삶의 태도를 체계적으로 적립해 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제안을 받아들인 나폴레온 힐은 무려 20년의 세월 동안 500명이 넘는 세계적인 기업가와 멘토들을 만나 그들이 이뤄낸 성취와 삶의 태도 속에서 가치 있는 삶을 위한 해법을 찾아내 그것을 집대성하는 데 성공합니다.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

 

이 책에서 나폴레온 힐이 강조하는 것은 '긍정적인 자세를 갖는 것'과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철저한 계획을 세우는 것',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것', '목표는 글로 남겨 매일 반복에서 읽는 것', '끈기를 가지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등 다른 자기 계발 도서에서 얘기하는 바와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과 그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방법등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긍정하는 자세 갖기 프로젝트'라는 과제를 주면서 17일 동안 긍정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 또한, 이 과제를 매일 같이 따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삶을 긍정하는 자세 갖기 프로젝트는 총 17일 과정으로 나뉘어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일 : 확실한 목표를 설정하라
  • 2일 : 마스터마인드 모임을 가져라
  • 3일 : 목표를 글로 기록하라
  • 4일 : 한 걸음 앞서 나가라
  • 5일 : 나만을 위한 하루를 가져라
  • 6일 : 주도적으로 행동하라
  • 7일 :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라
  • 8일 : 열정을 되찾아라
  • 9일 : 절제하라
  • 10일 : 일과를 재정비하라
  • 11일 : 주의를 집중하라
  • 12일 : 팀워크를 다져라
  • 13일 : 좌절과 절망을 딛고 일어나라
  • 14일 : 비전을 그려라
  • 15일 : 건강에 신경 써라
  • 16일 : 시간과 돈을 절약하라
  • 17일 : 계획을 지키는 힘을 길러라

저는 몇 가지 목표를 설정하였는데, 그중 하나는 매일 새벽에 5km씩 달리기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일주일이 지났고 여전히 매일같이 새벽에 일어나 달리고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이 목표를 실천했을 때 내가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나열해 보았고 새벽에 5km를 달렸을 때 내가 느끼는 감정들에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니 아침에 달려야 하는 이유가 명확해지면서 매일 새벽 달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항상 내가 새벽에 달리기를 해온 것처럼 자연스레 새벽에 일찍 일어나게 되고 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원래 게으른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게으름을 버리고 긍정적이고 부지런한 사람으로 바뀌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몇 년 후에는 성공한 사업가가 돼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나폴레온 힐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뚜렷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이를 외면하거나 게을리하면 인생이라는 바다 위에서 정처 없이 떠도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또, '인생에서 좋은 열매를 맺고 싶다면 열정이라는 비료를 뿌려라. 열정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촉진제가 되어 준다. 삶을 긍정하는 자세란 '할 수 있다'는 태도를 의미한다. 이는 상황을 대하는 올바른 사고와 성장을 향한 의지를 통해 발전한다. '라고 말합니다. 

 

저는 '나폴레온 힐'을 나의 멘토로 삼고 '성공의 문'으로 들어서려 합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당신이 삶을 포기하지 않는 한
삶도 당신을 포기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