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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

사업하려면 이 책은 꼭 읽으셔야 합니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by JNLC 2022. 10. 5.

사업하려면 이 책은 꼭 읽으셔야 합니다.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는 마법 같은 책이라고 생각하기에 이 책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바로 "무기가 되는 스토리"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도널드 밀러는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오른 작가입니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이 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보고 책을 구입하여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보는 내내 '아, 그렇구나''왜 이런 방법을 몰랐을까?'라는 외침의 연속이었습니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요약 정리

'무기가 되는 스토리'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성공한 브랜드에는 7가지 스토리를 만드는 공식이 있다고 말합니다. 저자는 그 공식을 세계적인 영화들을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첫째, 캐릭터를 설정합니다.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닙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것을 단 한 가지로 단순화하라고 말합니다. 고객이 우리 회사를 통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적어보라고 조언합니다.

 

둘째, 주인공은 난관에 직면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외적 문제에 대한 설루션을 팔려고 하지만, 고객은 내적 문제에 대한 설루션을 사 갑니다. 고객에게는 갈등의 세 가지 차원에 직면하게 되며, 갈등의 세 가지 차원에는 외적 문제, 내적 문제, 철학적 문제가 존재합니다. 회사가 고객의 어떤 난관을 도와주고 있는지 고민해보라고 조언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입장에서 악당이 누구인지, 내적 문제, 외적 문제, 철학적 문제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적어보라고 조언합니다.

 

셋째, 주인공은 가이드를 만나게 됩니다. 주인공은 또 다른 주인공을 찾지 않습니다. 주인공(고객)은 가이드를 찾을 뿐입니다. 훌륭한 가이드는 고객과 공감을 잘 표현하고 권위(증언, 통계, 수상 이력, 로고)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넷째, 가이드는 고객에게 계획을 제시합니다. 고객은 계획을 가진 가이드를 신뢰합니다. 계획이 있어야 브랜드의 스토리가 명확하게 만들어집니다. 계획에는 과정 계획, 약속 계획이 있습니다. 과정 계획은 고객과의 약속을 잡고 우리 회사의 맞춤식 계획을 제시하고 수립합니다. 그리고 그 계획을 함께 실행하는 것입니다. 

 

다섯째, 행동을 촉구합니다. 고객은 행동하라고 자극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우리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게 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대시가 필요합니다.

여섯째, 가이드(회사)는 고객이 실패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모든 고객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고객이 비극적 결말을 피할 수 있게 회사가 돕는다면, 고객에 대한 더 큰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일곱째, 성공으로 끝맺는다. 어느 영화든 주인공은 위험해 처하거나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아 나섭니다. 그리고 가이드가 나타나 그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가이드와 함께 그 문제들을 해결한 뒤 성공으로 끝이 납니다. 회사는 회사가 고객의 삶을 어떻게 바꿔줄 수 있는지 알려줘야 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스토리 브랜드' 7가지 공식은 당연하다고 느끼는 내용들입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당연하다고 느끼던 내용들이 새롭게 느껴지면서 당장 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이 책 표지에 3,000개의 기업을 구원한 책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 책은 이 책을 보는 사람들에게 감명과 영감을 주어 성공으로 가는 길에 들어설 수 있게 해주는 힘이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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